남자 요도 끝 통증 이유는 세균성 감염이거나 관계 후에 성병 세균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염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염증을 잡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요도 부분에 연고를 발라서 스테로이드 효능으로 염증을 가라앉히는 방법과 병원 가서 진료받고 전문의가 처방으로 내려주는 방향으로 치료하는 방법 이렇게 두 가지 있습니다.
일단 필자가 추천드리는 것은 후자이며, 만약에 전자인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하여 염증을 잡지 못하면 내성만 생기게 되고 요도 주변 표피 자체의 피부층이 얇아지고 리바운드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병원을 찾아가신 후에 전문의에게 어떤 부분이 원인이었는지 전달 들으시고 치료 방향으로 나아가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치료를 하고 있다고 가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잠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하는 방법은 보통 남성분들은 비누나 바디워시 혹은 샴푸로 닦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비누는 너무 유분을 빼앗아 가서 건조한 환경을 만드므로 세균에 취약하고, 그렇다고 샴푸 및 바디워시는 피부를 부드럽게 하려고 컨디셔닝을 쓰는데 이 부분이 땀이 차면 세균과 곰팡이가 더욱더 잘 활동하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웬만하시면 남성세정제를 직접 하나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이 관리 부분에 가장 좋은 방향이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