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절약 꿀팁 가스비 많이 나오는 이유

오늘은 난방비 절약과 가스비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곧 있으면 겨울이 다가오게 됩니다. 난방비 관련해서 걱정이 많으신데요. 가뜩이나 여름이 길어져서 에어컨 가격이 만만치 않게 나왔습니다.

이렇게 되면 봄과 가을이 사라지게 될 텐데, 전기세 가스비는 점점 오르고 비용은 점점 부담이 되어가실 텐데요. 그러하여 오늘은 조금이나마 비용을 아껴보자는 취지에서 난방비 아끼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난방비 절약 하는 방법

일단 지금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자가라면, 단열공사부터 시작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단열공사는 인테리어 업체에서 진행하며, 리모델링하시기 전에 하는 단계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럼 왜 단열공사를 해야 할까요? 단열공사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집안의 열이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외벽을 통해 찬기운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결로와 곰팡이를 막기 위해서 말이지요. 외부의 온도와 내부의 온도가 차이 나면 외벽에서 결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곰팡이가 생기게 되어버리지요. 그러므로 단열공사를 하게 되면 내외부의 온도를 보충제가 막아주어 예방해 주는 효과를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시공 방향은 이렇습니다. 가벽을 설치하고 그 사이에 보충제를 채워 넣어 보온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보일러를 한 시간만 틀어도 하루종일 따뜻한 실내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장 공사를 너무너무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확장 공사 하시게 되면 난방비 아낄 수가 없습니다. 찬 기운이 전부 들어오기 때문이지요. 아니면 확장을 하시고 이중창으로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너무 단열 부분에 이야기를 많이 하였는데요. 이게 전부입니다. 단열이 안된 집은 보일러 비용 아끼시려면, 폼 형태의 벽지를 집안에 전부 붙여주시면 예방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자가가 아니라 전세나 월세라면 집주인에게 동의 후에 벽지를 새로 폼 형태로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겠지요.

난방비 절약 꿀팁

난방비 절약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보일러실의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집안의 온도가 따뜻하다고 하여도, 보일러실이 추우면 난방비가 더 들어가게 됩니다.

필자는 빌라를 두 번 살아봤는데요. 전에 살던 1 빌라 가스비와 이사 온 2 빌라의 가스비가 너무나도 차이가 났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겼을까요? 1 빌라 같은 경우에는 신축이기도 하였고, 보일러실이 따뜻했습니다.

그러나, 2의 집은 구축이었고 보일러실이 굉장히 추웠지요. 요즘 표현으로 다용도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처럼 다용도실 온도 차이로 인하여 끓는점이 올라가게 되어 더욱더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이 점 참고하시어 겨울철에는 다용도실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뽁뽁이로 창문에 다 붙이고, 보온 처리를 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