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막통증증후군 치료비용 마사지 기간

오늘은 근막통증증후군 물리치료 및 도수치료 비용과 마사지 기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어떻게 하면 빨리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는지에도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 치료비용

근막통증증후군 치료비용은 평균 1회 10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근막통증 같은 경우에는 물리치료를 이용하여 치료를 받는데요. 만성화 같은 경우에는 도수 치료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 보여도, 보험이 적용되는 부분도 있사오니 이 부분은 해당 보험사에 문의하시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 마사지 기간

근막통증증후군 마사지 기간은 위에 안내드린 도수치료 기간으로 적용할 것인지, 아니면 일반적인 스포츠 마사지 방식으로 접근하실 것 인지,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전자인 도수 치료 같은 경우에는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 자세를 중점으로 진행하며, 자세가 교정됨으로써 근막 통증이 사라지게 도와주고, 마사지인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를 보여주지만, 받으면 받을수록 더 뭉쳐지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즉 마사지란 개념은 운동 후에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세로 인한 근막통증 같은 경우에는 도수치료가 가장 적합하겠네요.

근막통증증후군 비용 없이 해결법

근막통증증후군 비용을 안 들이고 해결하는 방법은 걷기만 잘하시면 됩니다. 웨이트를 하시는 분들은 근막통증에 자주 걸리시는데요. 끝 마무리 운동은 항상 유산소 1시간으로 진행해 주시면 해결됩니다.

근막통증은 정말 다양한 원인으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찌 됐건 거의 대부분의 원인은 자세 불량이므로, 이 점을 참고하시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