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옥 구축 빌라 도배 비용 주의점

오늘은 구옥 구축 빌라 도배 비용 주의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구축 빌라를 매매해서 도배를 하시는 분들과 월세 혹은 전세 세입자를 맞이하기 위해 도배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구축 빌라는 비싼 도배지로 하게 되면 돈만 날리는 행위이오니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옛날집이 튼튼하게 지어졌더라도, 단열 공사는 엉망인 집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튼튼하게 지어진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단열입니다. 겨울철만 되면 결로와 곰팡이로 고생을 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벽지는 망가지고, 다시 벽지를 제거하여 재공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필자 또한 구축빌라에서 살아보았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벽지로는 소용이 없습니다. 폼 형식이나 열을 빼앗아 가지 않는 벽지로 붙여야 곰팡이가 생기지 아니한데요.

겉 부분만 안 보일 뿐이지, 속 부분은 이미 곰팡이와 결로로 인한 물이 충만하기에 이 점은 미리미리 아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빌라 결로 문제

그래서 전세나 월세나 매매인 경우에는 겨울에 집을 보는 것이 좋으며, 결로를 우선적으로 체크 한 다음에 단열 공사를 진행하신 후에 도배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에 돈을 아끼겠다고 안 하게 되면, 세입자도 피곤해지고 임대인도 피곤해집니다.

도배를 아무리 해도 고정적인 비용은 계속 발생하게 되고, 세입자의 가구에 곰팡이가 옳고 붙게 되면 그 또한 물어줘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그러므로 미리미리 구축 빌라를 꾸미실 때에는 오늘 필자가 말씀드린 부분에 대해서 참고를 하시고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