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진행하여도 골반이 틀어지면 걸을 때 이쁘지도 않고, 남들 시선에 의식하게 됩니다. 그러하여 필라테스나 요가를 배워봐도 골반 틀어짐 개선이 정말로 늦어져서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골반을 보다 쉽게 교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 틀어짐 고치는 방법
골반 틀어짐 고치는 방법은 안정된 발목아치, 안정된 걸음걸이 두 가지만 지켜주시면 금방 개선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골반 교정을 위해 도수치료 및 필라테스와 요가 그리고 헬스를 많이 다니시곤 하시는데요.
사실 운동으로 벌어먹고 사시는 분들은 하루에 5시간 이상 운동을 하시니까 좋아지는 게 당연합니다. 그러나 일반인들은 돈 주고 1시간씩 하니까 효과가 정말 미미하지요.
치아가 틀어졌는데 매일매일 1시간씩만 교정하면 그 부분이 과연 교정이 될까요? 같은 개념입니다. 금전적 여유가 많아서 하루에 5시간 이상 운동을 진행하시지 않으실 것이라면, 방향을 바꾸셔야 합니다.
골반 틀어짐 자가진단
우선 틀어짐을 고치시려면 자가진단부터 하셔야 합니다. 우선 발목 아치부터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운동화 기준으로, 운동화 밑창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운동화 밑창 기준 안쪽으로 닳아 있다면, 발목아치가 안쪽으로 무너진 것이고, 바깥쪽이면 바깥쪽으로 무너진 것입니다.
즉 한쪽으로 치우쳐져 닳아있다면, 이미 발목아치가 무너졌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무릎인데요. 무릎이 휘어있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발목 아치가 무너진 상태로 방치하면, 외반슬 혹은 내반슬 같은 휜다리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심하면 무릎을 폈을 때 과도하게 활처럼 휘어지는 반장슬 문제까지도 생길 수 있습니다.
무릎과 발목아치가 불안정하면 절대로 골반을 교정할 수 없습니다.
무릎 발목 아치 교정하기
닳아있는 부분에 휜다리 전용깔창을 설치하세요. 신발 밑창에 붙이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걷는 습관을 바꾸셔야 하는데요.
발목 아치가 안쪽으로 무너져있으면, 살짝 팔자걸음으로 걸어주시는 게 좋으시며, 바깥쪽이면 팔자보다는 일자 걸음을 진행하여 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 기본습관이 뒷받침되어야, 병원 가서 도수치료를 받던, 필라테스를 하던, 헬스를 하던, 요가를 하던, 그 외의 기타 다른 무언가를 하던 전부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골반 틀어짐 마치며
빠른 길을 가려고 본직적인 부분을 망각하는 것 같습니다. 체형이 틀어진 이유는 평소 자세 때문이며, 그 틀어진 것 또한 올바르게 교정하는 게 자세입니다.
흔히 알려진 영상에서 나오는 스트레칭 하는 방법, 운동하는 방법 등의 정보들은 그저 속도를 조금 향상해 주고 개선해 주는 목적이지, 그것만 한다고 해서 좋아지는 경우는 없다고 봅니다. 즉 본질적인 습관을 개선하시면서 같이 진행해 주셔야 효과가 있사오니, 잘 분별하셔서 좋은 성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