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발 장단점 부작용 이유

오늘은 가발 장단점과 부작용에 대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발의 장점은 탈모가 일어난 부위를 쉽게 가려주는 용도이며, 요즘에는 가발 자체가 엉키지도 아니하고 잘 나오기 때문에 가발인지 진짜 머리카락인지 잘 구분을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그러므로 맞춤 가발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으며, 가발 시장에 이어 머리를 심거나 탈모 개선에 대한 헤어 시장 자체가 많이 활성화되고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발 단점과 부작용

가발을 착용하시기 전에 가장 먼저 살펴보셔야 될 부분은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두피의 피부 타입이 지성인지 건성인지 먼저 확인하여 주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두피 자체가 지성타입인 경우에는 가발과 적합하지 아니하오니, 탈모관리법이라든지 머리를 심는 방향으로 나아가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이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발 부작용으로는 가발을 사용하게 되면 그냥 핀으로 고정하는 방식과 접착제 형식을 이용하여 고정하는 방식 둘로 나누어지는데요.

어떠한 방식이 좋고 나쁨이 아니라, 무언가를 덮는 것 자체가 지성 두피에게는 치명적이라고 바라보시면 됩니다. 지성 두피인 경우에는 모자를 장시간 사용하면서 지루성 두피염이 생겨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증상이 있을 수 있기에,

가발을 착용하는 것은 두피에 생성되는 유분과 가발로 인하여 두피의 열이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되고, 이에 세균이 증식하게 되고 두피가 약해져 버리기 때문에 오히려 머리카락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성 두피이신 분들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머리가 지속적으로 간지럽거나 계속 긁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때 손톱으로 글게 되면 손독이 올라서 해당 부분이 더욱더 가려워지기 때문에,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성 두피라면 가발을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사오니 위의 변수에 대해서 잘 참고하시어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가발 장단점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마치오니 좋은 부분만 잘 참고하시어 잘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